생생리얼후기

뒤로가기
제목

한달 듣고 목표 950점 달성!

작성자 김****(ip:)

작성일 2022-09-28 11:30:19

조회 346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8월 롸연샘토익 900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토익을 너무 오랜만에 하기도 하고 감이 떨어졌을까봐 이 실력으로 900반수업을 들어도 괜찮을지 걱정했었는데 수업을 듣고 나니까 걱정할 이유가 없을 정도로 수업이 잘 맞았어요!

사실 제가 원래 대형 강의거나 그러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수업시간에 잘 졸아서 대형보단 확 몰입이 될 수 있는 그런 선생님을 찾다가, 롸연샘 수업 소개 영상을 보고 이 샘이다! 싶어서 신청했고 결과적으로 대 만 족 하게 되었심다!!

RC수업은 깔끔한 자체교재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자체교재가 간결하고 잘 정리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교재에 너~무 과하게 내용이 많으면 선생님 필기 적을 공간도 부족하고 나중에 복습할 때 훑어보기에도 불편한데 롸연샘 교재는 딱 깔끔해서 복습할 때 제가 틀린 오답들과 제 필기를 중점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재 문제를 풀어오면 선생님께서 해설을 해주시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제가 딱 헷갈렸던 부분을 캐치하셔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해주시던 게 진짜 신기했어요. 그리구 수업을 넘 재밌게 해주셔서 귀에 잘 들어오고 집중도 잘 됐어요! 그리구 PART5에서 제가 자꾸 해석해서 풀려는 나쁜 습관이 있었는데, 샘께서 외우면 빨리 풀 수 있는 관용어나 문법을 재밌게 알려주시고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셔서 진짜 시간 많이 줄였어요!!

LC수업은 숙제로 풀어온 문제들을 모르는걸 해설해주시는 경우도 있었는데, 잘 안 들리는 발음들을 샘께서 캐치하셔서 다시 말씀해주시며 귀에다 꽂아넣어주셨던 게 진짜 도움이 되었어요. 나중에 시험장에서 LC 들을 때도 그게 기억이 막 나면서 엄청 도움됐어요!! 그리구 LC 파트별로 문제 풀 때 어떻게 표시하면서 풀어야하는지 이런 사소한 것들도 알려주시는데 토린이로서 그런 팁들이 정말 유용했어요. PART 2에서 각 보기가 틀린 이유들도 분류해서 해설해주시는데, 그걸 아니까 ETS 출제자가 틀린 보기를 어떻게 만드는지 그 로직이 파악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문제를 못 들었어도 보기들을 들으면서 정답을 찍기도 수월했어요!

처음에 혼자 어떻게 토익을 공부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무슨 유명하다는 어플도 깔아보고 유투브 무료 강의도 보고 단어도 뽑아서 외워보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런 식으로 혼자 계속 공부했으면 원래 목표였던 850점도 못 맞았을 것 같아요 ㅎㅎ.. 확실히 경험 많으신 선생님께 배우는 게 요령도 많이 배울 수 있고 집중도 잘 되고 좋드라구요!! 토익은 영어 실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요령 싸움이 쫌 필요한 시험인 듯 해요. 한 달 딱 듣고 토익 얼른 졸업하세요!!

감사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